성투사 필살액션 MMORPG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세인트세이야로고

문의상담시간

운영정책
적용일자 :

1. 기본 운영정책

  1. 1-1. 운영 정책은 회사가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고, 그 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약관에 정하여진 이용자(고객)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기준 등 운영의 일반원칙을 정한 회사의 내부 규정입니다. 이 운영 정책은 회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의 기준과 고객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켜 주셔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2. 1-2. 운영 정책은 약관을 근거로 하며 게임 내 질서 유지와 다른 고객의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운영 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정책에 따른 불이익을 당할 수 있사오니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3. 1-3.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운영팀에서는 게임 운영과 관련한 이하 정책 내용을 추가 / 변경 / 삭제할 권한이 있으며 이러한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4. 1-4. 운영 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 및 본 일반적인 게임 내 규율, 약관, 사회통념 및 일반적인 정서, 그리고 관계 법령을 통해 조율될 수 있습니다.
  5. 1-5. 운영 정책은 문제 해결을 위한 최선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해결방법이 있다면 운영 정책은 언제라도 수정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2. 게임 이용자 준수사항

  1. 2-1. 게임 이용자는 게임 및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게임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게임 내 질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자유로운 게임과 콘텐츠 이용은 다른 사용자와의 건전한 게임 환경 속에서 보장됩니다.
  2. 2-2. 게임 이용자간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GM은 개입하지 않으며,이용자간의 원만한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GM은 중재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한편 분쟁 당사자 중 운영정책을 위반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2-3.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시는 서비스이기에 다른 고객들의 즐길 권리 역시 존중하셔야 합니다. 아래 내용은 고객 여러분께서 지켜주셔야 할 약속들입니다.
    1. - 서비스 내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언행을 하지 않습니다.
    2. - 다른 게임 이용자에 대한 허위 제보나 비방을 하지 않습니다.
    3. - 운영자 또는 회사 관계자 사칭 하거나 사칭 시도를 하지 않습니다.
    4. - 운영자 또는 회사가 특정 이용자/집단에게 편향적이라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지 않습니다.
    5. - 공서양속에 반하여 게임 내 질서를 무너뜨리지 않습니다.
    6. - 성적인 내용을 묘사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지 않습니다.
    7.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인권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8. -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 하거나 도용하려들지 않습니다.
    9. -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출하려들지 않습니다.
    10. - 타인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을 지속적으로 방해하지 않습니다.
    11. - 아이디,개인정보,게임 아이템,게임머니 등을 현금으로 매매하지 않습니다.
    12. -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득하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3. - 버그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초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4. - 이상이 발생한 AI,아이템,퀘스트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5. - 콘텐츠/시스템 상의 문제를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6. - 버그를 타인에게 홍보하거나 전파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7. - 매크로 등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유포하지 않습니다.
    18. - 속임수 또는 공정하지 못한 방법으로 타인을 기만하여 재화를 부당하게 획득하지 않습니다.
    19. - 게임 외적으로 위협을 가하지 않습니다.
    20. - 대한민국 법률에 어긋나는 모든 경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21.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일방적으로 조롱하거나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22.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거나 반사회적, 위법적인 목적을 위해 집단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23. - 서비스 내 다른 고객과 관련해 거짓된 제보/신고를 하지 않습니다.
    24. - 긴급한 상황에 처한 다른 고객 분들을 위해 안부 인사, 욕설, 장난 등 취지에 걸맞지 않는 문의는 하지 않습니다.
    25. - 운영팀의 상담, 협조 요청이 있을 경우 최대한 협조합니다.
    26. -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홍보 활동을 하지 않습니다.
    27. -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8. - 추가 조작 없이 특정 행동을 무한 반복 수행하는 일체의 외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일명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9. -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에 지장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30. - 게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을 발견했을 때에는 플레이를 중단하고 신속하게 운영팀에 연락 합니다.
    31. -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습니다.
    32. - 욕설, 비속어, 은어 등 일반적인 금기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3. -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 사회 통념상 비정상적인 일들은 하지 않습니다.
    34. - 기타 원활한 게임 진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비상식적인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4. 2-4. 게임 이용자는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를 해킹 하거나 다른 사용자의 아이디를 도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위가 발생하였을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게임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도용이란 사전에 타인의 동의 없이, 게임 내에 개인적 이익을 목적으로 타인의 게임 아이디 등을 포함한 게임 이용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해킹이란 타인의 컴퓨터 시스템(혹은 서버)에 불법으로 접근하는 행위,클라이언트를 열어 이를 변경 혹은 수정하는 행위,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정보를 해킹하는 행위 자체와 명백히 이러한 목적을 위해 시도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해킹 행위의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소프트아이스,비쥬얼 스튜디오 등 디버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2. - 디버그 소프트웨어에서 게임의 클라이언트나 리소스를 여는 행위
    3. - 메모리 뷰어를 사용해서 게임이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 내부를 보는 행위
    4. - 메모리 뷰어/에디터를 사용해서 게임이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를 수정하는 행위
    5. - 키보드나 마우스의 입력을 가로채서 기록하는 행위
    6. - 게임이 서버와 주고 받는 네트워크 패킷을 기록하는 행위
    7. - 당사의 서버에 게임 클라이언트가 아닌 다른 어떤 것으로든 접속을 시도하는 행위
    8. - 배포된 클라이언트에 포함된 리소스와 데이터를 분해해서 각각의 파일로 만드는 행위
    9. -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파일 내용을 수정하는 행위
    10. - 배포된 클라이언트 파일 이름을 수정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는 행위
    11. -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일부인 것처럼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여 타인의 정보를 획득하는 행위
    12. - 키 그래버,매크로 프로그램 등 상용 프로그램이거나 OS의 일부일 가능성도 있지만 해킹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13. -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타인의 시스템 및 클라이언트에 접근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2-5. 비정상적으로 동일 IP에서 상당수의 아이디도용 및 해킹이 발생하는 등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일어나 게임 내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비정상적인 사용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해당 IP에서의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적인 이익을 목적으로 다수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집단적으로 게임 내 재화를 수집하는 경우 '작업장'으로 판단되어 거래 정지 및 게임이용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6. 2-6. 고객은 고객센터의 1:1 문의를 이용하여 게임서비스와 관련한 문의나 건의, 버그 제보를 하실 수 있습니다.
  7. 2-7.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다른 고객에게서 피해를 입으신 경우, 회사에 이를 제보해 운영 정책의 적용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8. 2-8. 회사는 접수된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은 최대한 신속히 답변하거나 처리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다만,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해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도 있으니 이 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9. 2-9. 회사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운영팀의 의무와 역할

  1. 3-1. 운영팀은 고객의 문의 및 요청 사항을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하거나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단,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의나, 특별히 추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동일한 내용의 반복 문의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3-2. 운영팀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를 제보 받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그 어떠한 형태의 버그라도 발견한 즉시 GM에게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버그 제보에 앞서 그 보상 여부에 대한 협상 시도를 할 시 이는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고객은 발견한 버그에 대해 운영팀에게 제보할 의무가 있으며 이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게임 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3-3. 운영팀은 운영 정책을 위반한 고객 또는 고객 집단에 대하여 운영 정책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3-4. 운영팀은 원칙적으로 고객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고객간 발생한 문제는 최대한 상대방을 존중하여 원만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내용과 관련한 분쟁인 경우 운영팀이 관여할 수 있습니다.

4. 이름 정책

  1. 4-1. 이름은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서비스에 관련하여 홈페이지 또는 클라이언트에서 사용하는 아이디, 닉네임, 길드명 등 모든 명칭을 의미합니다.
  2. 4-2. 다음 유형과 일치하거나 유사한 이름의 적발 시 사전 경고 없이 변경,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 서버의 공식 게임마스터(GM)를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2. - 회사, 회사직원, 서비스를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3. - 회사 직원으로 혼동할 수 있는 이름
    4. - 욕설, 지나친 비속어가 들어간 이름
    5.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인물, 성별, 장애 등을 비방하는 내용의 이름
    6. -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의 이름
    7.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8. -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내용의 이름
    9. - 아이템/아이디를 현금/현물거래 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10. - 특정 대상을 광고/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11. - 기타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이름
    12. - 이상에 해당하는 사항의 철자 일부를 바꾸거나 앞뒤에 다른 문자를 넣어 조합한 이름
  3. 4-3. 이름 정책에 어긋나는 이름을 사용하여 얻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름을 사용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4. 4-4. GM은 객관적인 판단에 따라 이름 정책에 어긋나는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아이디 관리

  1. 5-1. 고객께서는 본인의 아이디를 스스로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셔야 합니다.
  2. 5-2. 고객께서는 반드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시어 자신의 아이디를 생성해야 하며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허위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해 생성된 아이디는 어떠한 경우에라도 당사에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5-3. 타인과 아이디를 공유 하거나, 또는 아이템/아이디 등을 현금/현물 거래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 스스로 부담하셔야 하며, 약관 및 운영 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5-4. 고객께서는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을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을 위반하는 행위로서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5. 5-5. 아이디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홈페이지의 1:1 문의> 피해신고 페이지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6. 시스템의 악용

  1. 6-1. 고객은 게임 시스템의 버그나 문제점 또는 제한 사항을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시스템의 버그나 문제점, 제한 사항 등을 악용, 공유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별도의 사전 경고 없이 아이디가 제재 됩니다.
  2. 6-2. 시스템의 버그나 문제점을 의도적으로 악용하거나 다른 고객과 공유하실 수 없습니다. 버그나 문제점은 발견 즉시 고객 센터의 1:1문의를 통해 신속히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7. 현금거래 제한 정책

  1. 7-1. 게임 아이템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으며, 고객간의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2. 7-2. 아래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로 간주되는 행위를 한 고객은 운영 정책에 따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아이디의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1. - 현금 거래 사이트의 명칭, 주소 등과 유사한 캐릭터 이름을 생성하는 경우
    2. - 현금거래를 암시하는 내용의 채팅, 게시판, 개인노점 메시지 또는 이러한 캐릭터 이름을 생성하는 경우
    3. - 현금/현물 거래 관련한 내용이 게임 내 기록상 확인되는 경우
    4. - 객관적으로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 게시판 메시지
    5. - 객관적으로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이름을 생성한 경우
    6. - 게임 내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 행위를 하는 경우
    7. - 게임 내 아이템/아이디를 서버간 거래하는 경우
    8. - 캐릭터 명을 매개로 현물/아이템으로 거래하는 경우
  3. 7-3. 아이템/캐릭터/아이디의 현금/현물 거래의 경우, 본 조항 내지 본 운영 정책에 공지된 기준에 따라 아이디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1) 1 회 적발 시 : ‘적발된 아이디’ 10일 간 이용정지. 단 아래의 경우 최초 1회 적발이라고 하더라도 ‘해당 아이디’에 대해 영구 이용 제한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 과거 현금거래를 한 사실이 추가 확인되는 경우
    2. - 본인임이 확인(증명)되지 않는 경우
    3. - 아이템 수집을 위한 작업장에 연루되어 있는 경우
    4. - 게임 서비스 클라이언트 외에 게임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5. - 기타 게임 질서 또는 회사의 명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거래인 경우
  5. 7-4. 아이디의 거래인 경우
  6. 2회 적발 시: ‘적발된 아이디’의 영구 이용정지

8. 불량 고객 정책

  1. 8-1. 운영팀은 게임 내 고객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8-2. 단, 다음의 경우 적발 시 운영팀 판단 하에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 및 제재할 수 있습니다.
    1. - 게임상 바람직하지 않거나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는 각종 표현 및 묘사 행위
    2. -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나 신고 행위운영팀을 대상으로 협박 혹은 욕설을 하는 행위
    3. - 타 고객에게 운영팀을 사칭하거나 사칭을 시도하는 행위
    4. -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의 고객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
    5. - 본인의 실명이 아닌 타인의 정보 및 허위정보를 사용하여 아이디를 만드는 행위
    6. - 게임 내 아이디의 교환을 요구하는 모든 행위
    7. - 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8. - 현행법상 처벌의 근거가 되는 게시물
    9. - 회사의 자산을 악의적으로 평가 절하 시키려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10. - 회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모욕을 주는 행위
    11. -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제3자의 신상에 따른 사적인 정보를 유출하는 내용의 게시물
    12. - GM 또는 회사 임직원을 사칭한 게시물
    13. - 게임 내 신고 기능을 무분별하게 남발하거나 잘못된 사항을 제보하는 등의 신고 오남용 행위
    14. -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 게임 내 버그를 고의적으로 악용하거나 게임의 정상적인 서비스에 지장 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거나 이용하는 행위
    15.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등에 대한 일방적인 비방행위
    16.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17. - 인종이나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의 게시물
    18. - 매크로/스피드 핵 등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정되지 않는 부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19. - 부적절하거나 당사가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파일 등을 포함한 웹사이트 주소 나 링크를 게재하는 행위
    20. - 게임 진행 방해 행위.
    21. - 게임 및 커뮤니티 게시판에서의 욕설/음란문구 사용, 글 도배 등의 게임진행 방해 행위
    22. - 제3자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줄 수 있는 게시물을 등록하는 행위

9. 제재 대상 항목 및 내용

  1. 9-1. 고객은 스스로 서비스의 문화를 만들어갈 권리가 있습니다. GM은 이를 존중하며 불필요하게 고객의 게임 이용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2. 9-2. 다만, 고객이 운영 정책을 어겼거나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GM은 지체 없이 문제 해결에 노력할 것입니다.
  3. 9-3. GM는 사실관계, 약관 및 운영 정책의 위반 여부, 문제와 피해의 심각성, 게임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아이디의 이력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고려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운영 정책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4. 9-4. 하기 각 항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운영자와 이용자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의 질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9-5. 하기 각 항의 제재 수위는 행위의 유형과 제재 차수에 따라 적용 됩니다. 접속 제한은 동일한 기간의 채팅제한과 거래제한 등으로 완화하여 더 낮은 수위의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9-6. 운영정책 위배 시 동일 IP,아이디 정보 등의 근거로 동일인으로 간주하여 일괄 제재될 수 있습니다.
  7. 9-7. 운영정책에 관한 질문 또는 의견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를 통해 GM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9-8. 게임 내 비매너 행위에 대한 제한 규정
  9. 비매너 행위란 게임 이용자가 의도적으로 타인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게임 내 또는 홈페이지 게시판 등에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의미하며 비매너 행위 시에는 그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복구 정책

  1. 10-1. 회사의 귀책 사유로 게임 내 아이템 및 캐릭터 데이터, 서버 데이터가 소실되거나 변경되었고, 현재 기술로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 경우 게임 밸런스에 무리가 가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 조치가 진행됩니다.
  2. 10-3. 시스템의 기술상 오류 등에 의해 소실 되었다고 신고한 아이템 및 아이디 정보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 자료의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아이템 및 아이디 정보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11. 복구 신고

  1. 11-1. 아이템 등 복구 신고는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고객센터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7일이 지나 접수된 신고 또는 고객센터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 접수된 신고는 접수 및 처리되지 않습니다.
  2. 11-2. 복구 요청은 문제가 발생한 캐릭터의 아이디로 요청해야 하며 타인에게 발생한 문제를 대신 접수하실 경우 처리되지 않습니다.
  3. 11.3 복구 신청이 허위 신고로 확인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복구 처리 과정

  1. 12-1. 신고 처리는 접수 순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12-2. 로그를 바탕으로 기록이 확인된 부분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3. 12-3. 고객의 과실이나 부주의로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4. 12-4. 아이디의 회원탈퇴 시, 해당 아이디의 정보가 영구 소멸하기 때문에 아이템, 게임 머니, 캐릭터 일체의 복구가 불가능하며 회원탈퇴 이후 같은 아이디로 다시 회원 가입을 하여도 복구할 수 없습니다.

13. 복구 불가능 항목

  1. 13-1. 회사는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의 판단을 통해 사용자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를 변경 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전체적인 서비스 사정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따라 제한적으로 시행하며, 사용자의 개인 요청에 의해서는 시행하지 않습니다.
  2. 13-2. 기본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 아이템을 포함한 모든 컨텐츠에 대해서는 현금적 가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패치, 캐시아이템의 가격 변동 등으로 인해 발생한 현금적 가치의 하락은 일체 보상 또는 복구해드리지 않습니다.
  3. 13-3. 서버렉 또는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항력에 의해 발생한 손실, 또는 사용자의 아이디 관리 부실이나 이용 과실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원칙상 복구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복구가 불가능한 사례는 다음과 같으며, 사용자는 해당 사유에 의한 피해 및 결과를 스스로 부담해야 합니다.
    1. - 타인과 아이디를 공유하거나 자의로 개인정보를 유출한 경우
    2. - 핵, 오토 등 불법프로그램 사용이 확인되고 이로 인한 개인정보유출이 의심되는 경우
    3. - 바닥에 드랍 된 아이템을 다른 이용자가 획득한 경우
    4. - 용자의 귀책 사유로 일시, 또는 영구적인 게임 이용이 제한된 경우
    5. - 사용자의 요청에 의해 회원을 탈퇴하였거나 휴면 아이디로 삭제된 경우
    6. - 사용자 본인의 의사로 아이템을 빌려주거나 전달(거래)한 경우
    7. - 신고 내용에 허위 사실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8. -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공지와 게임 내 안내를 미숙지하여 발생한 손실일 경우
    9. - 현재 기술로 소실된 데이터에 대한 객관적인 확인이나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10. - 아이디 탈퇴 등으로 인해 캐릭터의 정보가 완전히 소멸한 경우
    11. - 서버렉 또는 인터넷 접속 상태가 불안하여 발생한 손실일 경우
    12. - 업데이트, 패치로 인해 변경된 게임 컨텐츠에 대한 현금가치상의 손실(희귀 아이템의 공급과잉에 의한 현금가치 하락,캐시 아이템의 가격인하 등)
    13. - 그 밖에 정상적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과실로 발생한 모든 손실

14. 아이디도용(해킹)의 정책

  1. 14-1. 아이디도용은 본인의 사전동의 없이 타인의 아이디에 접속하여 아이디에 포함된 요소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2. 14-2. 고객은 반드시 본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아이디를 생성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어떠한 보호도 받을 수 없습니다.
  3. 14-3. 고객이 사용하는 아이디에 대한 모든 책임은 1차적으로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아래 같은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1. - 고객 본인의 아이디 정보를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2. - 아이디 교환 또는 아이디 거래(현금/현물)를 통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3. - 제 3자의 개인정보, 허위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생성된 아이디를 이용하는 경우
    4. -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컴퓨터에서 개인 부주의로 아이디 정보가 노출된 경우

15. 아이디도용(해킹) 신고

  1. 15-1. 아이디도용으로 의심되거나, 아이디도용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셨을 경우, 사건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 ‘세인트세이야 온라인’ 고객센터에 접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7일이 지나 접수된 신고 또는 고객센터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 접수된 신고는 접수 및 처리되지 않습니다.
  2. 15-2. 아이디도용(해킹)신고는 해당 아이디 명의자만이 가능하며, 다른 아이디로 문의 시에는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3. 15-3. 조사 과정에서 허위 신고로 확인될 경우, 아래의 허위 신고 제재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히 판단하신 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 제재의 순위는 단계별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허위신고 행위의 수위에 따라 결정 됩니다.

16. 아이디도용(해킹) 처리 과정

  1. 16-1. 아이디도용(해킹)신고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어 조사 및 처리가 진행되면 명확한 로그 조사를 위하여 조사 기간 중 피해(본인) 아이디의 게임 접속 및 서비스 이용이 임시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16-2. 아이디도용(해킹) 관련 조사 중 해당 아이디의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가 발견되었을 경우, 아이디도용 건과 별도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16-3. 아이디도용(해킹)은 관련 데이터 및 로그를 바탕으로 조사가 진행되며 데이터상으로 기록 확인된 부분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4. 16-4. 아이디도용(해킹)의 1차적인 책임은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다하지 못한 본인에게 있고, 따라서 신고된 모든 피해 목록이 복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5. 16-5. 신고된 피해 목록에 포함된 아이템 중 게임 로그 확인이 가능한 품목에 한하여 복구가 지원되며, 피해 당한 품목은 원칙적으로 회수됩니다.
  6. 16-6. 현금거래와 같은 게임 외적인 사항은 회사에서 관여하지 않으며, 사이버수사대의 협조요청이 있을 시에만 그에 따라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17.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의 운영 취지 및 기본 원칙

  1. GM은 건전한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 형성을 위해 다음 예시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거나 링크 등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는 모든 게시물에 대해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이용 제한 조치가 병행될 수 있으며 제재 조치는 게임 제재 정책을 근거로 공정하게 진행됩니다.
    1. - 각 포럼 게시판의 용도 및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
    2. - 특정 집단, 인물, 인종, 종교, 성별 등을 비방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3.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4. - 연속적인 도배성 게시물이나 2차 유포를 조장하는 게시물 (행운의 글, 저주의 글 등)
    5.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비공식적인 상업성 게시물
    6. - 회사 또는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선동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게시물
    7. - 허위사실이 담겨 있거나 다수의 고객에게 오해를 일으킬 수 있는 내용의 게시물
    8. -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9. - 회사 또는 회사의 자산을 악의적으로 평가절하시키려는 내용의 게시물
    10. - 어뷰징, 편법, 불법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이나 관련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11. - 음란한 내용이나 이미지, 동영상 등을 담고 있는 게시물
    12. - 현물거래를 시도하거나 현물거래에 이용될 소지가 있는 게시물
    13. - GM이나 회사 관계자를 사칭하여 등록된 게시물
    14. - 제 3자의 개인정보 및 신상을 악의적으로 유출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15. - 약관 및 대한민국 법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모든 게시물

18. 홈페이지 서비스의 일시 중단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임시 페이지 또는 점검 페이지를 통해 그 사유 및 중단 기간을 반드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 전기통신제공업자 등 제 3자의 귀책사유를 근거로 한 경우 등과 같은 통제할 수 없는 명백한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중단되었을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9. 게시판 이용제한 방침

운영정책 버전번호: v1.1

운영정책 시행일자: 2016-05-24